01 여동빈도 – 김득신

[ajax_dropdown 1763]

김득신 여동빈도조선, 19세기 초, 종이ㆍ수묵담채.

긍재(兢齋) 김득신은 조선후기 대표적인 화원 집안인 개성 김씨(開城 金氏) 집안이며, 김홍도의 선배화가로 알려진 김응환(金應煥)의 조카이다. 김득신은 김홍도의 후배 화원으로 있으며, 김홍도의 지도 아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신선도에서 김홍도의 영향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이 작품은 중국의 대표적인 신선인 팔선(八仙) 가운데 하나인 여동빈(呂洞賓)를 그린 것으로, 머리에 쓴 유건(儒巾)과 도포, 등뒤의 칼이 그의 특징을 알려준다. 배경을 생략하고 여동빈과 시동(侍童)을 배치하여 화면에 집중감을 주고 있으며, 강한 필선으로 표현된 옷주름은 선배화가인 김홍도의 영향이 완연히 나타나고 있다.
긍재(兢齋)

 

스마트가이드란? 관람객의 스마트폰으로 비콘과 QR코드와 NFC로 손쉽게 작품해설을 듣고 볼 수 있으며 보다 전문적인 전시체험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소셜미디어로 전달해서 전시홍보를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오감만족 전시체험 스마트가이드와 함께 하세요!

모든 스마트기기에 최적화된 반응형 UI와 별도 녹음이 필요없이 20개국 다국어 음성변환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아나운서 성우의 음성으로 자동변환해 줍니다.

그외 강력한 비콘 관리기능, 콘텐츠관리기능과 검색엔진최적화기능, 소셜미디어 관리기능, 사용자 접속통계 기능까지 제공하여 지속적인 기획전시에 대응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콘, NFC기능과 QR코드접속 까지 제공하여 사물인터넷 (IoT)시대의 O2O마케팅이 가능합니다.

microphone-icon_60X60

0:00
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