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5 – 모나리자 – 레오나르도 다빈치

[ajax_dropdown 1763]전체목록
Mona_Lisa,_by_Leonardo_da_Vinci,_from_C2RMF_retouched

모나리자(Mona Lisa) 또는 라 조콘다(La Gioconda, La Joconde)는 16세기 르네상스 시대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그린 초상화로, 현재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모나”(mona)는 유부녀 이름 앞에 붙이는 이탈리아어 경칭이고, “리자”(Lisa)는 초상화의 모델이 된 여인의 이름이다. 즉, 한국어로 하면 “리자 여사”라는 뜻이 된다. 모나리자의 다른 명칭인 “라 조콘다”는 한국어로 “조콘도(Giocondo)의 부인”이라는 뜻이 된다.
이 작품은 희미하게 미소짓고 있는 여인을 그린 초상으로, ‘스푸마토'(sfumato) 기법을 사용하여 엷은 안개가 덮인 듯한 효과를 주고 있다. 구도는 당시에 가장 기본적인 초상화 구도였던 피라미드의 형태를 띠고 있다. 또한 인물을 배경보다 높이 배치하는 방식은 오늘날 화가들이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르네상스 시대에는 드문 방식을 사용하였다.[1] 이 그림에는 황금비율인 1:1.618의 비율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있다. 코와 눈썹의 길이와, 턱과 코의 길이의 비율, 인중과 입술의 길이와 입술과 턱의 길이의 비율, 얼굴의 가로와 세로의 비율 등 황금비율이 많이 들어가 균형잡힌 느낌을 준다. 모나

 

스마트가이드란? 관람객의 스마트폰으로 비콘과 QR코드와 NFC로 손쉽게 작품해설을 듣고 볼 수 있으며 보다 전문적인 전시체험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소셜미디어로 전달해서 전시홍보를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오감만족 전시체험 스마트가이드와 함께 하세요!

모든 스마트기기에 최적화된 반응형 UI와 별도 녹음이 필요없이 20개국 다국어 음성변환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아나운서 성우의 음성으로 자동변환해 줍니다.

그외 강력한 비콘 관리기능, 콘텐츠관리기능과 검색엔진최적화기능, 소셜미디어 관리기능, 사용자 접속통계 기능까지 제공하여 지속적인 기획전시에 대응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콘, NFC기능과 QR코드접속 까지 제공하여 사물인터넷 (IoT)시대의 O2O마케팅이 가능합니다.

microphone-icon_60X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