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4 – 감산사 석조아미타불입상

전체목록
imgLoad

1915년 경주 감산사터에서 미륵보살과 함께 옮긴 것이다. 광배와 대좌는 하나의 돌로 만들어졌는데, 광배에는 719년 김지성(金志誠)이 돌아가신 부모님을 위해 감산사를 짓고, 미륵보살과 아미타여래를 만들었다는 명문이 새겨 있다. 연대가 확실하여 통일신라 불상의 연대에 있어 기준작이 되고 있는 작품이다. 머리는 나발(螺髮)이고 육계가 크고 편평하다. 넓적한 얼굴에 근엄한 표정을 짓고 있으며, 이마에는 백호 구멍이 나 있다. 오른손은 들어서 손바닥을 앞으로 향하였으며, 왼손은 밑으로 늘어뜨렸다. 법의(法衣)는 얇아서 몸의 곡선이 잘 드러나 있다. 옷주름은 가슴에 U자 모양의 주름이 물결치듯 밑으로 흘러내려 있으며, 두 다리에 다시 평행 U자 모양 주름이 흘러내려 있다. 광배는 거신광에 두광과 신광이 모두 표현되어 있다. 이 불상은 8세기 신라 불상의 정형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스마트가이드란? 관람객의 스마트폰으로 비콘과 QR코드와 NFC로 손쉽게 작품해설을 듣고 볼 수 있으며 보다 전문적인 전시체험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소셜미디어로 전달해서 전시홍보를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오감만족 전시체험 스마트가이드와 함께 하세요!

모든 스마트기기에 최적화된 반응형 UI와 별도 녹음이 필요없이 20개국 다국어 음성변환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아나운서 성우의 음성으로 자동변환해 줍니다.

그외 강력한 비콘 관리기능, 콘텐츠관리기능과 검색엔진최적화기능, 소셜미디어 관리기능, 사용자 접속통계 기능까지 제공하여 지속적인 기획전시에 대응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콘, NFC기능과 QR코드접속 까지 제공하여 사물인터넷 (IoT)시대의 O2O마케팅이 가능합니다.

microphone-icon_60X60

NOTHING FOUND!